안녕하세요.
용산에서 오래된 배터리 새걸로 교체하는 작업인
배터리리필 하고있는 진남이입니다.
이번에 올릴 배터리 리필작업은
드릴 배터리리필 신형힐티 36볼트(HILTI 36V) 리튬이온 배터리교환
을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배터리리필 맡겨주신 힐티 신형 배터리 팩입니다.
이 신형 힐티는 고출력 파워형 배터리로 리필작업시
최대 9.0 암페어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렇게 보면 뭐가 다른지 모르시는 분이 계실건데 그 이유는
보통 다른 36볼트 배터리 팩이 20개의 전지를 사용하면
이건 30개의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측면부 사진입니다.
힐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존 힐티보다 10개의 전지가 추가되서 상당히 큽니다.
외부케이스를 분리한 모습입니다.
기존 힐티 제품은 내부에 삽입된 배터리가 3열인데 반해
신형은 4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지 그것만이 아니라 회로기판이 상당히 커지고
회로배열도 변경되었습니다.
배터리교체를 하기위한 분리작업 중입니다.
기존에 사용된 배터리는
우리나라 2000mAh 리튬전지가 전지가 사용되었는데요.
힐티는 비싼 가격만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초기형 모델부터 국산 리튬전지를 계속 사용해 왔습니다.
비싼 가격만큼 안전성과 내부성이 좋은 제품이 힐티인데요.
리필을 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분리하는 것부터가 쉬운 작업이 아니라서
힐티는 리필이 안되는 제품이라고 말하는 곳도 꽤 있으니까요.
단순히 삽입된 배터리 숫자만 늘어났다고 하여 신형인게 아니라
회로기판과 연결구조가 아예 달라졌는데요.
좀 더 복잡해진 회로와 케이블 분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기존과 같은 용량의 2000mAh 파워형 국산 전지를 사용했습니다.
현재 고출력이 가능한 파워형 전지는 최대 용량이 3000mAh 로
이 모델의 경우 9.0 암페어까지 가능하지만
그렇게 되면 배터리가 30개나 들어가는 제품이다 보니
리필비용이 그만큼 비싸집니다.
용산 전자상가에서 이십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용산 배터리리필 No.1 리필나라는
항상 정품 배터리로 배터리 리필작업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 교체한 전지를 연결하는 모습입니다.
기존 20개의 전지에서 30개의 전지로 바뀐만큼
배터리연결과 회로구성이 달라졌기때문에
그점을 유의하면서 작업을 해줍니다.
회로를 연결하는 중입니다.
기판이 상당히 커진데다 연결구성이 배터리 4면을 감싸는 형식이라
한번에 작업하는게 안되기때문에
바로 기판을 연결하는게 아니라 우선 케이블을 전지와 연결한 후,
기판을 장착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해줍니다.
먼저 회로케이블을 전지와 연결 한 뒤,
메인기판을 고정시키는데요.
이 때 발열을 막기위한 추가작업도 같이 진행합니다.
엉키거나 꼬임을 방지하기 위해 회로케이블은
발열을 막아주는 캡톤 테이프로 고정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든 작업을 다 마친 모습입니다.
리필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까다롭기도 했는데요
힐티 제품이야 뭐 원체 까다로운 제품이라 작업시간이 길어지지만
신형은 배터리가 추가로 늘어난 만큼
바뀐 구성으로 인해 작업이 쉽지가 않았네요.
리필하는게 새로 사는것보다 저렴하다고 해도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는데 이렇게 맡겨주셔서 감사드리고
오랫동안 잘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
용산 배터리리필 No.1 리필나라는
1990년도부터 용산 전자상가에서 20년 넘게
각종 배터리 리필과 특수 배터리 제작을 하고있는
배터리 전문업체 입니다.
까다로운 작업이라든가 기술력부족, 국가 인증자격 누락 등으로
거부된 리필작업이나 특수 배터리제작에 궁금한점 있으시면
배터리 리필나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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